• UPDATE : 2017.12.2 토 17:45
상단여백
HOME 보도 와우소식
과학기술대학 명사특강 개최‘NVIDIA DREAM TALK 기술로 꿈을 꾸다’

지난 12일(화)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세종캠퍼스 홍익아트홀(I동) 2층 대강당에서 과학기술대학(이하 과기대) 학생회 ‘청출어람’ 주최의 명사특강이 진행되었다. 이번 특강은 AI 컴퓨팅 기업 ‘NDIVIA’의 김승규 상무와 이용덕 지사가 참석하여 과기대 학생들을 위한 기술 강연과 멘토링 강연을 펼쳤다. 김승규 상무의 기술 강연은 ‘GPU 컴퓨팅의 세계’라는 주제로 GPU 기술뿐만 아니라 Deep Learning, VR, Game과 같은 다양한 키워드를 가지고 기술의 원리 및 발전 방향에 대한 이야기로 꾸려졌다. 다음으로 이어진 이용덕 지사의 멘토링 강연은 ‘기술로 꿈을 꾸다’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강연은 과기대 학생들의 꿈과 미래 목표, 도전에 관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 이야기로 채워졌다. 총 2시간에 걸쳐 진행된 명사특강은 질의응답 시간과 함께 경품추첨의 시간도 마련되었다. 경품에 당첨된 9명의 학우에게 노트북 백팩과 그래픽 카드, 도서가 증정되었다.

이날 명사특강을 마련한 유재호(조선해양공학4) 과기대 학생회장은 “일 년에 총 4개의 대학에서만 실시하는 NDIVIA 특강을 세종캠퍼스에서 열 수 있게 되어 굉장히 뿌듯하게 생각하고 있다.”라며 “학부장의 요청으로 특강이 열리는 다른 학교와 달리 학생들의 요청으로 이렇게 좋은 자리가 마련되었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라고 말을 전했다. 또한 “특히 졸업을 앞둔 취준생의 입장에서 이번 강연을 통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라며 강연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윤예본 기자  yoon99@mail.hongik.ac.kr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