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11.13 화 13:27
상단여백
HOME 기획 똑똑똑 학과탐방
문과대학 영어영문학과

영어영문학과는 영미문학과 영어학에 대한 식견을 갖춘 학생들을 배양시키는 것을 교육 목표로 둔다. 영어영문학과의 전공과목은 영미문학과 영어학으로 세분화되어 진행되며 영미문학의 경우 영문학의 다양한 분야를 배울 수 있고, 영어학에서는 영어의 기초적인 이론부터 실용적인 이론을 익히게 된다. 또, 학생들의 영어 구사력 및 영문 작성 향상을 위해 원어민 교수가 직접 강의하는 수업을 진행하며 통번역 과목을 통해 통번역에 대한 기본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한다. 1학년 과정에서는 <영문학입문>, <영어학입문>과 같은 입문 과목을 전공필수로 하여 영어학과 영미문학에 대한 기초 지식을 접할 수 있도록 한다. 2학년 때에는 <영문학사(19세기이전)>, <미국문학사>를 전공필수로 지정하고, 전공선택 과목인 <영어음성학>, <영어시의이해>을 통해 더 확장된 영어학과 영문학을 배울 수 있도록 한다. 3, 4학년 과정에는 전공필수 없이 전공선택 과목으로만 구성되어 있으며 더욱 심화되고 구체화된 과목을 학습한다. 이외에도 영어영문학과에서는 전공과목을 통해 배운 지식을 실생활에 연결시킬 수 있도록 영어연극(HELP), 이마주(Image) 학회, 영어번역경시대회를 학생들이 직접 주관하여 진행한다.

▲타과생들에게 추천하는 과목
<세익스피어>: 2학년 전공선택 과목으로 개설된 <세익스피어>는 셰익스피어에 대해 심도 있게 배울 수 있는 과목이다. 셰익스피어의 영어텍스트를 중심으로 하여 영문학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영국의 언어 문화적 배경을 충분히 이해하도록 한다. 당대의 정치, 문화적인 배경부터 작품에 대한 깊은 철학까지 배울 수 있어 셰익스피어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English speaking and writing 1, 2>: 1은 1학년 전공선택 과목으로 2는 2학년 전공선택 과목으로 개설된다. 영어 말하기와 쓰기를 집중적으로 배우는 강좌로 다양한 과제를 통해 학생 개개인의 영어 의사소통과 글쓰기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문학과 이론 수업이 중심을 이루고 있는 영어영문학과 수업에서 실용적인 영어 능력을 연습해 볼 수 있는 강좌이다. 

 

조은빈 기자  eunbin7072@mail.hongik.ac.kr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