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문과대학 영어영문학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영문학과는 영미문학과 영어학에 대한 식견을 갖춘 학생들을 배양시키는 것을 교육 목표로 둔다. 영어영문학과의 전공과목은 영미문학과 영어학으로 세분화되어 진행되며 영미문학의 경우 영문학의 다양한 분야를 배울 수 있고, 영어학에서는 영어의 기초적인 이론부터 실용적인 이론을 익히게 된다. 또, 학생들의 영어 구사력 및 영문 작성 향상을 위해 원어민 교수가 직접 강의하는 수업을 진행하며 통번역 과목을 통해 통번역에 대한 기본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한다. 1학년 과정에서는 <영문학입문>, <영어학입문>과 같은 입문 과목을 전공필수로 하여 영어학과 영미문학에 대한 기초 지식을 접할 수 있도록 한다. 2학년 때에는 <영문학사(19세기이전)>, <미국문학사>를 전공필수로 지정하고, 전공선택 과목인 <영어음성학>, <영어시의이해>을 통해 더 확장된 영어학과 영문학을 배울 수 있도록 한다. 3, 4학년 과정에는 전공필수 없이 전공선택 과목으로만 구성되어 있으며 더욱 심화되고 구체화된 과목을 학습한다. 이외에도 영어영문학과에서는 전공과목을 통해 배운 지식을 실생활에 연결시킬 수 있도록 영어연극(HELP), 이마주(Image) 학회, 영어번역경시대회를 학생들이 직접 주관하여 진행한다.

▲타과생들에게 추천하는 과목
<세익스피어>: 2학년 전공선택 과목으로 개설된 <세익스피어>는 셰익스피어에 대해 심도 있게 배울 수 있는 과목이다. 셰익스피어의 영어텍스트를 중심으로 하여 영문학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영국의 언어 문화적 배경을 충분히 이해하도록 한다. 당대의 정치, 문화적인 배경부터 작품에 대한 깊은 철학까지 배울 수 있어 셰익스피어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English speaking and writing 1, 2>: 1은 1학년 전공선택 과목으로 2는 2학년 전공선택 과목으로 개설된다. 영어 말하기와 쓰기를 집중적으로 배우는 강좌로 다양한 과제를 통해 학생 개개인의 영어 의사소통과 글쓰기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문학과 이론 수업이 중심을 이루고 있는 영어영문학과 수업에서 실용적인 영어 능력을 연습해 볼 수 있는 강좌이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