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취업과 창업에 대한 상담 문의로 많은 학우 모여

<2017 Hongik JOB CONCERT>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일(금) 서울캠퍼스 홍문관(R동) 로비층 카페나무 휴게실에서 <2017 Hongik JOB CONCERT>가 개최되었다. 본교 취업진로지원센터, 학생상담센터, 창업교육센터의 공동 주최로 실시된 JOB CONCERT는 학우들의 취업 및 창업 문제를 도와주기 위해 매년 열리는 행사이다. 행사 프로그램은 각 센터마다 다른 내용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취업진로지원센터는 ‘너의 JOB을 잡아라’를 주제로 취업준비 전반에 대해 상담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대기업, 중견기업 취업 컨설팅과 함께 NCS(공기업) 기반 취업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하기도 했다. ‘찾아가는 열린 상담실’을 주제로 한 학생상담센터는 심리전문가와 학우의 1대 1 상담을 통해 학우들의 진로 탐색을 도왔으며, 이외에도 HTP 그림검사를 통한 자기이해 및 성(性) 이해를 돕는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창업교육센터는 ‘창업 할 만 합니까?’를 주제로 창업가의 창업 이야기를 듣고, 학우들의 창업 자질을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또한, 기업 임원들을 초청해 실제 창업에 관심 있는 학우들이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홍익 창업 Starting Course가 마련되기도 하였다.

이번 <2017 Hongik JOB CONCERT>에 참여한 이상철(경영4) 학우는 “4학년 2학기인 시점에서 혼자 취업 준비를 하고 있는 중이었는데, 오늘 현장에서 우연히 발견하고 신청하게 됐다.”라며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얻는 것은 한계가 있었는데, 실제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