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8.22 수 15:31
상단여백
HOME 기획 가려운 곳을 긁어드립니다
교내 체육시설 안내

본교는 재학생들의 체력단련 및 후생복지를 위하여 체육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가까우면서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교내의 체육시설들을 활용한다면 귀찮은 운동도 조금은 가벼운 마음으로 할 수 있지 않을까?

  서울캠퍼스는 현재 농구장, 배구장, 배드민턴장, 체력단련실, 검도장, 태권도실, 탁구장, 대운동장, 체육관, 운동장기구실을 운영하고 있다. 운동장 왼편에 위치한 농구장은 스탠드가 있어 경기를 관람할 수 있으며, 운동장기구실에 학생증을 맡기면 농구공을 대여할 수 있다. 배구장과 배드민턴장은 체육관 경기장 내에 있다. 헬스반이 일괄적인 관리를 맡는 체력단련실은 체육관 지하 1층에 위치하며, 수십 종에 달하는 프리웨이트 위주의 운동 기구들이 설치되어있다. 체력단련실은 체육관(M동)에 위치한 헬스부 동아리방(M동 020호)에서 회원가입 후 회원증을 받아야 이용할 수 있다. 이용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또한, 이용료는 월 2만 원이다. 검도장과 태권도실은 체육관 1층에 위치하며, 각각 검도부와 태권도부가 관리한다. 총장배 와우컵 축구대회가 열리는 대운동장은 약 6,000평 규모이며 야간 스탠드 장비가 설치되어있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1,592석의 스탠드가 설치되어 있는 체육관은 농구, 배구 등의 실내경기 진행이 가능하다. 또 각종 문화 예술 공연 및 일반 행사 개최가 가능한 시설들이 있다. 체육 장비들을 대여할 수 있는 운동장기구실은 대운동장 스탠드 본부 아래에 위치하며 학생증을 제시하면 축구공, 배구공, 농구공, 라이너, 점수판, 호루라기 등을 빌릴 수 있다.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나 장비는 오후 5시 30분까지 반납을 해야 한다. 만약 주말에 장비들을 빌려야 할 경우에는 금요일에 대여하여 월요일에 반납하면 된다. 한편, 작년까지 운영되었던 수영장은 현재 폐장 상태이다.

  세종캠퍼스는 종합체육관, 체육관, 축구장, 테니스장, 농구장을 운영하고 있다. 종합체육관에는 실내경기장(2층), 에어로빅실(2층), 체력단련실(3층), 스쿼시장(3층)이 있으며 실내경기장에서는 농구, 배드민턴 등의 체육 활동을 할 수 있다. 또한, 운동장, 세종관 옆, 학생회관 앞에는 각각 축구장, 테니스장, 농구장이 설치되어있다.

 

이진아 기자  (jin3019671@mail.hongik.ac.kr)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