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무적공대

2018 단결홍익 서울캠퍼스 공과대학 선거운동본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적공대

 

정후보 김준겸(기계·시스템디자인3)
부호보 김민정(컴퓨터3)

 

1. 선본 슬로건의 의미
무적공대: 온고지신의 정신을 바탕으로 RENEWAL된 무적공대를 일구어온 올 해 1년, 공대생에 의한, 공대생을 위한 공과대학의 무적공대가 돌아온다. 새로운 마크와 함께 돌아온 무적공대는 경쟁 사회 속에서 학우들이 좀 더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지지대이자 발판이 되고자 한다.

2. 주요 공약과 설명
‘적극적 소통 및 복지 사업’ 부분과 관련하여 첫째, 공대인 전체를 위한 축제 행사를 계획할 예정이다. 기존의 체제를 계승 및 개선하는 동시에 학우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보다 함께하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둘째, 공과대학 학우들의 학업을 고취시키기 위해 간식 및 학용품 행사를 계획하여 부족함 없는 학습 환경을 만들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셋째, 올해 공과대학에서 진행하던 과별 복지사업과 행사 지원을 더하여 각 과의 필요와 특성에 맞는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겠다. 넷째, 시시각각 변화하는 취업시장 동향에 맞춰 공과대학 내 취업 및 공모전 관련 정보 교류를 활성화하고, 이를 통해 학우들이 시의적절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다섯째, 많은 학생들이 이용하는 카카오톡 옐로우아이디 서비스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공유하고 학우들과 소통하며 함께하는 학생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여섯째, 시설 및 정책 건의함을 개설함으로서 학우들의 의견이 학교 발전에 직접적으로 반영될 수 있는 창구역할을 하겠다. 또한 이를 통해 학우들의 불만 사항을 파악하고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시설 및 교육환경 개선’ 부분 공약으로는 첫째, 공학관의 흡연 구역과 부스를 재정비함으로서 비흡연자들에게 최대한 피해가 가지 않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둘째, 장학 요건 완화를 통한 다양한 수강기회를 제공하여 공학인의 융·복합적 역량 고취를 이루고, 진정한 공대인으로 거듭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셋째, 쾌적한 열람실 환경을 조성하여 더 많은 학우들이 불편함 없이 열람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 및 제도적 개선을 추진하겠다. 넷째, 제2공학관(P동)을 사용하는 학우들이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하여 학업 성취를 이룰 수 있도록 프로젝트 기간동안 제2공학관(P동)의 24시간 개방을 추진하겠다. 다섯째, 학우들의 의견을 수렴한 후 공학관 엘리베이터 운영시스템 개선을 요청하여 학우들이 보다 편리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여섯째, 쾌적한 실험실 환경을 제공하고 노후 기자재 교체를 추진하여 학우들의 학문적 성취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3. 앞으로의 포부
본 후보들은 각 학과의 학생회장단을 역임하며 본교 공대생들이 느끼는 고충과 부족한 환경에 대해 잘 인식하고 있다. 이와 같은 경험을 토대로 공과대학 학우들의 환경 및 복지 개선과 역량 개발을 위해 힘찬 공대생의 목소리를 내겠다. 또한 공과대학 학우들의 다양한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이를 적극 수용하여 학우들과 소통하고 함께하는 학생회를 만들겠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