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HI-FIVE

2018 단결홍익 서울캠퍼스 사범대학 선거운동본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I-FIVE

 

정후보 이민형(수학교육2)

부후보 정솔희(교육2)

 

 

1. 선본 슬로건의 의미

HI-FIVE: ‘HI-FIVE’는 사범대학의 5개 과를 향해 인사드린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선본 슬로건을 정할 때, 5개 과를 강조하고자했다. 5개 과 하나하나에 관심을 가지고 화합하는 사범대, 하나 되는 사범대를 만들겠다는 우리의 다짐을 선본 슬로건에 투영시킨 것이다.

 

2. 주요 공약과 설명

첫째, 교원 임용고시 및 취업 관련 사업을 개선·확장시키겠다. 현재 사범대학에서는 교원 임용고시 및 취업 관련 특강을 진행 중이다. 그러나 학우들의 의견이 잘 반영되지 않고 만족도와 참여도 또한 현저히 낮은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을 개선하기 위하여 특강이 끝나면 간단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학우들의 의견을 수용하고 특강의 질을 높이는 데 힘쓰겠다. 둘째, 복수전공생을 위한 커뮤니티를 형성하겠다. 사범대학은 그 특성상 복수전공을 하는 학우들이 상당히 많다. 복수전공생은 그 과를 전공하는 학생과 동등한 위치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수업에 대한 정보나 자료 제공 면에 있어 불리한 것이 현실이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복수전공생을 위한커뮤니티를 형성하여 적어도 사범대 내에서 복수전공을 하는 학우들이 강의를 듣는데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할 것이다. 셋째, 화합하는 사범대학을 만드는데 힘쓰겠다. 지난 1년 과 학생회와 단과대 학생회에서 일 해본 결과 예비대학, 오리엔테이션, 해오름제, 사림제 등 사범대학의 모든 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많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각 과 간의 장벽은 쉽게 무너지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에 우리 선본은 화합하는 사범대를 만들기 위해 사범대 소모임이라는 구체적인 방안을 준비했다. 내년에는 다양한 사범대 소모임을 추가하여 사범대 학생들이 다 같이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늘리는 데 앞장서겠다. 넷째, 학생들의 편리함을 증진시키기 위해 학생 복지사업을 개선하겠다. 지난 사범대학 학생회는 응급약, 우산, 보조배터리, PPT 포인터(리모컨), 고데기 등의 대여사업을 진행했다. 이러한 복지사업을 개선하기 위하여 학우들의 이용률이 높은 물품의 수량을 늘려 학우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겠다. 또한 고장 및 반납 지연 등의 이유로 학생들이 이용에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물품의 질개선 및 관리에 힘쓰겠다.

 

3. 앞으로의 포부

우리 ‘HI-FIVE’ 선본의 목표는 사범대학 5개학과의 단합을 도모하는 것이다. 이러한 목표에 맞게 학우 여러분과 소통하며 사범대화합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화합의 장’을 만드는 데 앞장서며, 임용고시 및 취업이라는 목표를 향해 서로 경쟁하는 시스템 안에서 힘들고 지칠 수 있는 대학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학생회가 되겠다. 또 사범대학 발전을 위해 학교와 협력관계를 발전시키며 학생 권리가 보장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위의 공약들을 책임감 있는 자세로 이행할 것을 약속한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홍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하단영역

모바일버전